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촌관광·마을만들기·유휴시설 재생사업 등 마을 사무장 협동조합 출범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16시35분 ]
<농촌관광 휴 협동조합> 창립 총회

 
전북의 농촌마을 사무장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협동조합이 출범해 주목을 끌고 있다
.

 

 <농촌관광 휴 협동조합>(이사장 임옥섭)대표적인 농촌관광 마을인 순창 고추장익는마을 최형민 사무장 등 10명의 발기인이 주축이 되어 총 30명의 사무장을 조합원으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 협동조합은 삼락농정의 사람 찾는 농촌실현을 위한 목적과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를 통한 지역소득 창출 등 농촌관광 시장 확대 및 마을사무장의 복리증진을 위해 설립되었다.

 

 1년간의 준비 기간을 통해 201810월 설립되어 농촌체험마을 운영을 위한 운영매뉴얼 제작 사업을 시작으로 2019, 현재는 본격적인 농촌관광 중심의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마을 사무장을 중심으로 한 농촌체험지도사 양성교육, 마을서비스 품질제고 향상 교육 등의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을 유휴시설을 활용한 사업을 마을 사무장을 통해 재생하는 리스타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촌관광 휴 협동조합> 임옥섭 초대 이사장


 임옥섭 초대 이사장(완주 안덕마을 사무장)사무장 중심의 협동조합 설립에 뜻을 모아 준 모든 마을 사무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대표적인 농도지역인 전라북도의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농촌체험마을 중심의 농촌관광 사업, 마을만들기 사업, 농촌관광 유휴시설 재생사업 등을 통해 단순히 마을 사무장 뿐 만아니라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종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농어촌체험휴양마을 전북도협의회, 2018년도 제3차 정기이사회 개최 (2018-11-02 10:08: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