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행사/이벤트 > 상세보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과학이 만든 기적의 물 ‘수소나노버블수’ 2016-01-03 16:27:1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660     추천:180

수소나노버블수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는 최고!

 

[한국시민뉴스] 백두환 기자 = 전북 순창군 건강장수 특구 내에 천연소재를 이용하여 세계 유일의 원천기술인 100나노 사이즈의 기포와 1cc 당 2억~50억 개의 기포를 생산하며, 나노버블 원천기술을 보유 ‘수소나노버블수’를 생산하는 ㈜앤앤비(대표 이장환)회사가 있어 사회적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수소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일본의 논문발표에 의하면 비타민C의 176배, 비타민E의 431배, 코엔자인Q10의 863배의 높은 효과가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다음은 면역력증진을 기할 수 있다. 또한 암세포의 증식억제와 침윤억제를 가져온다고 일본노화방어 의료학센타는 밝힌바 있다. 이러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수소수의 물 클러스터가 매우 작아 체내 흡수가 빠르기 때문이다.

 

2007년 5월 미국의 의학전문지 “네이처 메디슨(Nature Medicine)”에 일본의과대학 대학원 오타 시게오 교수 연구팀이“수소가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논문을 게제후 수소와 건강관련 일본에서는 약 400여편, 중국도 약 240편의 논문이 발표 되었다.


수소나노버블수

이러한 논문들을 분석한 결과 수소 나노버블수의 적용사례를 보면, ①활성산소제거(항산화작용) ②당뇨병 개선 ③아토피성 피부염개선 ④운동능력향상 ⑤숙취효과 ⑥미용분야(화장품, 안티에이징) ⑦일본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누출로 인한 인체 피폭의 영향을 완화는 물론 암 방사선치료 수소수 효과로 항염증 반응에도 탁월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일본 의학박사 하야시 히데미쯔 말에 의하면, “활성산소를 없애는 물질, 즉 환원작용을 하는(항산화 물질) 물질 중 가장 우수한 것이 활성수소이다. 활성수소라는 것은 산화작용이 특별히 강한「수소」를 의미한다.「수소풍부수」즉 분자수소(H₂)를 풍부하게 함유한 물이 우리 체내에 들어오면 체내에서 원자수소, 즉 활성수소로 분해되어 만병의 원인이라는「활성산소」와 결합하여 무해하고 안전한 「물」로 변화한 후 소변이나 땀으로 배설하게 된다. 따라서 병에 걸릴 확률이 훨씬 낮아진다.”고 한다.

 

이에 미국 FDA가 공장 및 시설, 제품을 인정했으며, 작년 2월에 우리나라 식약청이 뒤늦게 그 효과를 인정한 것이다.

 

나노버블 수소수 특징을 보면, 나노버블수란 청정한 자연수에 나노크기의 산소 또는 수소기체를 용존 포화농도의 수십 배 이상 용해시켜 놓은 물이다. 나노(Nano)란 10억분의 1을 나타내는 단위로, 1나노미터(nm)라고 하면 10억분의 1m 길이 즉, 머리카락의 1만분의 1이며, 원자 3~4개가 들어가 정도의 크기이다.1 마이크로(㎛)는 1,000nm이며,혈액속의 적혈구는 6~8㎛, 백혈구는 12~25㎛ 크기이다.

 


수소나노버블수

모든 생물은 살아가는데 산소가 반드시 필요하며, 고농도 산소가 용해된 물을 마시는 경우에는 호흡의 경우 보다 5배나 빨리 생체에 흡수된다. 공기접촉이 적은 지하수에는 1-2ppm, 지표수와 수돗물에는 3-4ppm,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청정 계곡물에는 약 7ppm의 산소가 용존되어 있으며, 상온상압에서 산소의 포화농도는 약 8.9ppm이 용존될 수 있다. 그러나 ㈜앤앤비 제품인 나노버블산소수에는 100ppm이상의 산소가 용해되어 있을뿐만 아니라.1mℓ당 약 2억개 이상의 나노기포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최근 2~3년 전부터 사람 및 동물에서 유전적인 질병을 제외한 90% 이상의 후천적 질병, 즉 암, 동맥경화, 고지혈증, 백내장, 뇌졸중, 치매, 심지어는 기미와 주근깨의 생성에 이르기까지 인체에 누적된 활성산소와 관련이 깊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있다. 지진으로 발생된 일본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누출로 인한 인체피폭의 영향을 완화하는데 수소수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일본 언론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일본에서는 먹는 수소수 뿐만 아니라 수소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까지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앤앤비 이장환 대표는, “현재 미국의 수출이 하루 아침에 이뤄진 것은 아니다”며, “국내에서만 좋다고 박수치는 것보다는 드넓은 해외를 상대로 수출 길을 열어야 하고, 외국에서 알아주는 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앤앤비의 나노버블 수소수는 미국 물학회가 “가장 믿을만한 물”로 선정하는 등 기능수로서의 효능을 인정받았다.

 

이장환 앤앤비 대표를 포함한 유영춘 건양 의과대 교수, 이계호 충남대 화학과 교수 등은 미국 물학회의 초청을 받아 1월 초 2주간 미국에 머물 예정이다. 유 교수 팀은 미국에서 나노버블 수소수 등에 대한 학술 자료를 기초로 학술발표를 할 예정이며, 미국의 물을 분석하는 일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국내외 수소수 생산업체는 현재 일본에서는 수소수생산업체가 20~30개가 있으며, 국내에는 일본생산기술을 도입한 업체2~3군데와 순수토종인 ㈜앤엔비는 국내업체로 세계 최고의 나노버블 생성기술 보유한 업체이다. (문의 1566-2047)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