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환경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
등록날짜 [ 2018년11월12일 16시43분 ]
준비된 건강 먹거리를 시식중인 어린이들

지난 9, 남원 추어마을(남원시 보절면 소재)에서 남농 가을걷이 한마당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친환경농업을 지켜 온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소비자들과 함께 우리 먹거리와 유기농업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이 날 전통놀이인 박 터트리기와 짚풀놀이, 떡메치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의 농·특산물을 만나 볼 수 있는 판매 부스도 마련되었다.

 

또한 나물밥과 제철반찬 등이 차려진 건강밥상과 군고구마, 식혜, 미꾸라지튀김 등의 건강간식들이 준비되어 있어 행사에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이번 행사가 진행된 추어마을은 남원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미꾸라지잡기, 벼 베기, 고구마 캐기 등의 수확체험을 하며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곡식과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체험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남농영농조합 박종구 이사는 남농 친환경 쌀 농업으로 일궈낸 가을 수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서로 직접 대면하면서 농사수확체험을 통한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오늘의 축제가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추어마을은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마을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종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원 하주발효마을에서 100세 생일잔치 열려 (2018-11-12 16:46:01)
익산 용머리권역서 전통놀이 한마당 열려 (2018-11-09 11:58: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