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진지 견학 온 고정마을, 흥부마을 오미자 체험 즐겨
등록날짜 [ 2018년11월06일 18시00분 ]
남원 흥부마을 체험관 전경

지난 6, 남원시 흥부마을에서 남원시 수지면 고정마을 주민들이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생생마을 만들기사업을 앞두고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고정마을 주민 30여명이 함께한 이번 만남은 1년 앞서서 생생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여 완료한 남원 흥부마을의 추진 과정과 주민 참여 경험 등에 대해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만남에서는 주민들이 실제 흥부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오미자 젤리 만들기와 블루베리 묘목 심기를 직접 체험 해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흥부마을에서 운영 중인 오미자 젤리 만들기 체험을 고정마을 주민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

한편 이번 만남이 진행된 흥부마을은 제비다리를 고쳐주어 복을 받았다는 흥부의 발복지(發福地)인 남원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지리산에서 나는 제철 나물로 차려지는 채식뷔페를 맛볼 수 있어 체험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또한 마을에서 조성한 흥부의 집터와 흥부의 모델이 된 박춘보가 묻힌 묘, 그리고 판소리 흥부가속 지명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흥부마을의 이영석위원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생생마을 만들기 사업을 앞두고 있는 고전마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흥부마을은 전북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서 농촌 관광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흥부마을의 체험 프로그램은 각 1만원의 가격으로 연중 만나볼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종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안군 장애인 체육회, 산들바다마을과 만나다! (2018-11-09 09:39:38)
제5회 남원 혼불 신행길 축제, 노봉혼불문학마을에서 열려 (2018-11-06 15:49: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