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되어 있어
등록날짜 [ 2018년10월26일 12시50분 ]
고창 책마을해리 입구


책과 영화를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는 제
2책영화제 고창26일 전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책마을해리(고창군 해리면 소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덟 개 나라의 책을 원전으로 하는 영화 27편을 무료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Life-X 어쩌면 우리의 삶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남녀노소가 각자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 책과 영화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책과 영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인 북씨네전과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대전, 영화 속 고창의 모습을 찾아가보는 씨네투어, 수궁가, 강아지똥과 같은 그림책그림자극공연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있어 행사에 흥미를 더한다.

고창 책마을해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이대건 마을위원장

한편 이번 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고창 책마을해리(위원장 이대건)는 책 읽고 책 만드는 마을을 만들고자 조성한 마을로 증조부의 소유였던 폐교된 나성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2012년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나만의 책만들기, 출판캠프 등 책을 이용한 감성적인 체험들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최광식협의회장은 고창은 책의 이야기 소재 혹은 영화나 드라마촬영 장소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이러한 곳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한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쉼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책마을해리를 앞으로도 도시민과 지역인 모두가 꾸준히 애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2책영화제 고창26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며 28, 막을 내린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종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농어촌체험휴양마을 전북도협의회, 2018년도 제3차 정기이사회 개최 (2018-11-02 10:08:20)
남원 도통초 학생들, 전북 체험휴양마을에 색을 입히다! (2018-10-23 17:04: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